Blog

반응형
보통 열차가 있는 운송시뮬게임에서는 열차의 등급을 지정해서 신호등에 걸리게 되면 우선순위를 부여하게 되어있습니다. 다만 트랜스포트 타이쿤에는 이러한 기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님 제가 모르던지요;;) 이 강좌는 DarkTTD가 가르쳐줘서 들은 내용인데, 크게 효율적이다라고 생각은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분기점에서 합쳐질때 한 쪽 선로에 우선권을 주고 싶다거나 그럴때는 쓸만할 것 같습니다. 이건 열차가 아닌 선로를 통해서 우선권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자신이 원하는 열차가 아닌것에 우선권이 주어져서 그냥 지나갈 수도 있다죠. 모르는 분들이 많으시니 어디 강좌를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3가지 타입(A, B, C)이 있는데, 한가지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명드릴려고 하는것은 B타입이며, A타입은 B타입을 더욱 단순화 한것이며, C타입은 설명을 들었는데, 약간 복잡한 감이 있어서 이번 강좌에서는 제외를 시켰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기 흰색으로 네모친 부분이 보이시죠. 선로는 왼쪽이 급행으로 쓸 선로이고, 오른쪽이 완행입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이건 열차가 아닌 선로에 우선권을 주는 것입니다. 신호등은 분기점쪽에서 완행에는 노란색 가로이며, 급행은 흰색 세로이며 2개가 설치되게 됩니다. 지금 보고 계신것은 B Type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열차가 프리시그널 신호등 구간으로 들어왔습니다. 저기 흰색으로 동그라미친 신호등을 보게 되면 빨간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는 저기 프리시그널 구간에 들어온 열차가 지나가야 동그라미친 신호등이 꺼지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말 주변이 없는건지 이걸 제대로 이해를 못하고 쓰는건지 아무튼 이걸 그대로 보고 따라하시다가 조금씩 응용을 하신다면 더욱 제대로 사용하실 수 있을 듯합니다. 이걸 적용할만한 구간은 많이 있습니다. 열차 운행이 많은 선로와 그다지 없는 선로간에 합쳐지는 구간에서 이걸 사용하게 될 경우 열차 운행이 많은 선로에 대한 운행 속도가 향상 될 것입니다. 그리고 디팟과 같이 결합해서 설치를 해도 될 듯도 할 것 같습니다. 이것을 설치 목적은 급행인 선로에 열차 운행 속도를 저하 시키지 않고서 원활한 운행을 위한것입니다. 열차가 너무 많이 다니는 선로간에서는 사용을 자제하시는게 오히려 좋을듯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