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듀얼 모니터를 구축을 했습니다. 비스타 홈프리미엄 64비트버전에서는 모니터와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간에 충돌로 인해서 모니터에서 하얀줄이 발생을 했답니다. (관련글 : 모니터의 하얀줄 발생) 그래서 내장 그래픽에서 외장 그래픽으로 전환을 했음에도 불구하도 똑같은 현상이 나타나더군요. 그래서 비스타에서 XP로 갈아타버렸습니다. (관련글 : 다시 XP로 갈아 탔습니다.)

 운영체제를 바꾸었더니 이러한 문제는 싸악 사라졌더군요. 아무래도 비스타가 드라이버들과 호환이 잘 안되는듯하네요. 사 놓은 비스타 CD가 아까워지는 순간입니다; 아무튼 그래픽카드를 사서 바로 듀얼 모니터를 구축을 못 했습니다. 그 이유는 큰방에 모니터가 갑자기 고장이 나는 바람에 AS를 보냈는데, 그 동안 잠시 저 뚱땡이를 사용을 했죠; 어댑터가 고장난거라고 하더군요. AS 보낼때 모니터 전부를 보냈었는데, 모니터 받침대만 빼고 다 왔더군요;

 모니터가 오고 이제 구축을 해 보았습니다. 연결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더군요. 그냥 케이블로 연결을 해주고서 윈도 디스플레이 등록정보에서 수정을 해 주니 되더군요; 모니터 두개가 물리적으로 떨어져있는 상태라 사용이 조금 불편할듯도 하고요; 당장 듀얼이 필요할 정도로 이 모니터가 작은것도 아닌데, 그냥 적용을 해 보았습니다. 나중에 필요할듯도 하고 그래서요.

 저기 보이는 공유기는 현재 고장이 나버려서 임시로 사용을 하는 겁니다. 업데이트하다가 안 되서 리셋을 시도를 했는데도 안 되더군요. 내일 AS를 보내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