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반응형
 어제 알툴즈에서는 알약을 배포를 했습니다. 신청한 분들만 받을 수 있도록 해 놓았지만 설치 과정에서는 아무런 인증절차나 그런것이 없어서, 설치파일만 구하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할 듯합니다. 설치 파일 용량은 21.9메가입니다. 얼마전에 나온 무료백신인 PC그린(3.1메가)와 비교를 하면 상당히 무거운 용량입니다. 기능은 거의 비슷한데, 인터페이스 상에서 이미지나 그런건 알약이 많이 사용을 해서 무거운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있다가 알약이 메모리나 CPU 점유율등은 공개를 하겠습니다.
 제가 PC그린을 베타테스트를 했고, 사용하는 백신이 현재 PC그린이라서 이것과 같이 비교를 할 예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PC그린은 어떻게 생긴지는 전에 포스팅을 해서 따로 하지는 않겠습니다. 검사하기와 시스템 정리등 PC그린등과 유사한 메뉴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PC그린에는 없는 시스템 정리의 고급메뉴가 있습니다. 이 고급메뉴에는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웬만한 트윅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 만큼의 기본적인 것들은 있어서 이것만 사용을 해도 될듯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환경설동도 이것저것 많은 것들이 있네요. PC그린과 비교를 하자면 좀더 많은 내용들이 들어 가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것들을 담은 만큰 좀 무겁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다음 리뷰는 바이러스 검사입니다. 여건은 기본적인 인터넷만 하는 것 이외에 별도의 프로그램을 돌리지 않고 테스트를 할 예정입니다.

※ PC그린 리뷰 보기
2007/09/21 - PC그린 윈도 비스타와 호환성은?
2007/09/15 - PC그린 - 바이러스 검사
2007/09/14 - PC그린 최적화 & 방화벽 (비스타)
2007/09/13 - PC그린 (메인화면 & 환경설정)
2007/09/13 - PC그린 설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