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반응형
 음악이라는게 만들기가 좀 어렵다죠. 아무리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런 것들은 대부분 유료인지라 예전에 한번 어둠의 경로로 구해서 한번 재미 삼아서 해 본적이 있지만은 그저 재미 삼아만 해 봤습니다. 그 프로그램은 음표를 오선지에 넣어가면서 연주가 되도록 하였다죠. 꽤 오래전이었죠.

 뮤직쉐이크라는 프로그램을 얼마전에 발견을 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쉽고 빠르게 간단하게 음악을 제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이건 http://www.musicshake.com/에 가시면 공짜로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크게 프로그램이 어렵지가 않아서 약간 시간을 가지고서 이리저리 눌러보다보면 금방 익힐 수 있을껍니다. 저도 한 5분안에 기능들을 대충 익혔습니다만 노래는 만들어 보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장난 삼아 해 보기만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르 선택하여 시작으로 해서 해 봤습니다. 밑에 어떤 것을 넣을지 나오고 옆에 숫자가 있는 부분은 그 파트가 나오게 할 지 아닐지 정하는 곳이더군요. 주황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해당 파트는 연주하는 부분이랍니다. 대충 해 봤는데, 나름 괜찮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걸 저장도 할 수가 있고 MP3로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음악 저장은 2곡만 가능합니다. 더 저장을 할려면 저장공간을 구매를 해야 하구요. 그리고 MP3로 만든 음악 다운로드도 가능이 한데, 한곡당 500원을 주고서 받을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 배경음악을 제작을 해서 한번 넣어 볼만할 듯 합니다. 자랑하기로 해서 퍼가는건 돈이 안들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