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반응형
 학교 레포트는 아니지만 한번 연습삼아 만들어 본 것이랍니다. 단순히 시계를 아날로그 형태로만 출력을 하도록 한 것입니다. 그 시간은 절대 표준 시간이거나 정확한 시간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현재 컴퓨터의 시간을 출력을 하는 것이랍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것처럼 출력을 합니다. 처음에는 쉬울줄 알고 그냥 쓰윽 하다가 바로 시간에 맞게 선을 그을려니 갑자기 삼각함수가 헷갈리게 시작하더군요; 요즘들어 수학의 안타까움을 느끼면서 지내고 있긴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초침, 분침, 시침이 알아서 움직이게끔 했습니다. 시침도 분에 맞게 이동을 하게 했구요. 이건 게임이 아니라 이웃분들께서 받아서 열심히 하는 일은 안 생길듯 합니다; 레포트로 나온게 하나 있는데, 그거 제출하고 공개하도록 할께요. DDR 게임이라고, 예전에 오락실에 있는거랑 비슷한겁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실력이 없는지라 정말 오락실에 있는것처럼 하지는 못합니다. 그냥 보이는거 누르는 건데, 아래 그림하고 같은 거랍니다.


 다시 원래대로 들어가서 이번 시계에는 폼에는 아무것도 안 그려 넣었습니다. 라벨 하나 넣었더군요. 현재 시간을 디지털로 출력을 해 주기 위한거랍니다. 원이나 테두리 숫자나 시침, 분침, 초침은 그래픽으로 그려넣은 것이랍니다. 저 각 침들을 그려줄때 삼각함수를 이용해서 위치를 잡아주도록 했습니다. 주석을 달아야 하는데 귀찮아서 그냥 버려두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의 소스 코드는 해피캠퍼스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Clock
반응형

'Progra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산기  (6) 2009.01.03
DDR  (0) 2009.01.02
윈도 탐색기  (4) 2008.12.28
직소퍼즐  (4) 2008.11.02